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시 빅데디터 캠퍼스는, 시민과 함께 사회혁신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만듭니다.

빅데이터 캠퍼스 소개

빅데이터, 지금 이 순간에도 사회 곳곳의 다양한 분야에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빅데이터 자원의 공유를 통해 시민, 학계,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모두가 참여함으로서 수많은 사회문제 해결과 혁신을 목적으로 하는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를 만들었습니다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의 S-플렉스 센터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는 이용자의 손쉬운 데이터 분석을 위해 오픈소스를 이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제공과 데이터 전문가 및 정책공무원의 협력과 지원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는 각종 시민제안, 시민단체의 이슈 등을 널리 수렴하며, 공모전 협력 개최를 통하여 아이디어의 발굴과 공유의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사회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와 상호 협력으로 빅데이터 탐색,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발견 등의 과정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정책과제 제시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웹사이트에 게시되며 다른 시민들과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확장된 가치를 지향합니다.

또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열림 강좌를 제공하며 대학 정규 강의 및 단체나 기업교육 연계 시 실제 빅데이터셋을 직접 활용하는 생생한 현장 강의와 실습 강좌를 제공하거나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는 시민 누구나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민/관/산/학의 상호 협치를 통하여 지속 가능한 데이터기반의 사회혁신 생태계를 구현함으로써 더 나은 서울을 만들어 가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