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지수를 개발하기 위해 생성된 데이터로 각 라이프 타입별 핵심 견인요소와 상세 키워드의 버즈량으로, 일별, 동별, SNS수집채널(블로그, 트위터)별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매력도 데이터는 라이프 타입(나홀로 영화 등)을 견인하는 요소에 대한 버즈량 데이터이며, 버즈량 데이터는 라이프 타입 전체에 대한 SNS상 버즈량 데이터입니다.
※ 각 상황에서 표현되는 매력요소에 대한 키워드 언급을 각 견인요소에 의해 구분함
※ 용어 정의
- ‘나홀로’는 혼자의 상황이 드러난 키워드(혼자, 홀로, 혼자놀다, 혼밥 등)가 포함된 SNS
- ‘탐방’은 탐방(노마드, 이동)의 상황이 드러난 키워드(드라이브, 차타고, 지하철타고, 환승 등)가 포함된 SNS